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물리와 감성이 공존하는 브라운아이드걸스 BASIC

매스미디어

지난 11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6집 ‘BASIC’이 나왔다. 재미있게도 이번 앨범은 곡명이 대부분 신의 입자, 웜홀, 아토믹, 프랙탈처럼 물리학·수학 용어다. 제작자는 “세상의 본질이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했다”면서 “우주의 본질을 알아가는 데 필요한 과학적인 키워드를 사람의 감정에 빗대어 가...(계속)
글 : 이정아 수학동아
기타 : [사진 및 가사] 에이팝엔터테인먼트
기타 : [논문 및 도서] Universitat Auto´noma de Barcelona, 다다 쇼의 ‘유쾌한 우주 강의’, ‘최무영 교수의 물리학 강의’, Heinz-Otto Peitgen의 ‘Chaos and Fractals New Frontiers of Science’, 논문 ‘Emergence of fractal geometry on the surface of human cervical epithelial cells during progression to
이미지 출처 : 에이팝엔터테인먼트, GIB, CERN

수학동아 2015년 12호
수학동아 2015년 12호 다른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