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창의적 미래기업 이끌 꿈나무 키운다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은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과학인재를 창의적인 영재기업인으로 양성하고자 2009년 특허청과 포스텍이 손잡고 설립했다.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은 향후 20년 후를 뒤흔들 미래기술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의 CEO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다. 사회적으로 파괴력 있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혁신하려면 우선 미래기술을 볼 수 있는 선견과 통찰력을 갖고 가치를 창조해야 한다. 물론 미래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은 필수다. 나아가 사회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리더가 되려면 미래혁신기술을 사업화하는 능력도 필요하다.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에서는 이러한 능력을 고루 갖출 수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꿈을 찾아 드립니다

대입 수시 모집에서 입학사정관제 전형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자칫 수상경력이 화려해야 합격할 수 있는 전형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 합격생을 보면 그렇지 않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상경력이 없어도 역경을 극복하고 꿈을 이루려고 노력한 과정을 ‘나만의 스토리’로 만들어 합격했다. ‘나만의 스토리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막막한 학생들은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을 눈여겨 보자.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은 학생들이 영재기업인으로서 자신의 꿈을 찾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곳이다.

청소년들이 미래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인재가 되려면 우선, 자신의 꿈과 소명을 찾아야 한다.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에서는 자신의 꿈과 소명을 찾을 수 있도록 교육한다. 또한 이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기술적, 사업적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영재기업인교육원에 들어가면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은 2년 간의 기본(필수)과정과 1~3년 간의 심화(선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기본 2년의 필수 과정을 이수한 학생 중 우수한 학생은 심화과정을 할 수 있다. 기본 교육과정은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집중 교육으로 나눠 이뤄지며, 학기 중(3월~7월, 9월~12월)에는 온라인 교육이, 방학 중(8월과 1월에 각각 7박 8일)에는 오프라인 집중교육이 운영된다. 기본 교육과정의 세부 운영은 다음과 같다.



어떻게 선발할까요?

•모집인원: 80명 (최종 선발 인원은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음)
•지원자격: 중학생, 정규학교 재학생이 아닐 경우 이에 준하는 연령(13~16세)에 해당하는 자(초등학생은 지원불가)
•선발시기: 매년 9월 중 공고(일정에 따라 변경가능)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 054-279-8253 또는 홈페이지(http://ceo.postech.ac.kr)를 참조하세요.
글 :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

과학동아 2012년 04월호

태그